반응형
해외구매대행 도전 7. 고객센터 1-개인번호 노출 없이 투넘버 서비스, 아톡으로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온라인스토어 고객센터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우선 왜 고객센터를 만들어야 하는지 말해 보겠습니다.

저는 해외구매대행 도전을 시작하여 다음의 각 단계를 거쳐   

상호 만들기-사업자등록증 발급-스마트 스토어 만들기-통신판매업 신고증-수입신고 영업등록증 까지 

해외구매대행 전문 쇼핑몰을 만들기 위한 기본 서류는 준비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제 제품을 쇼핑몰에 등록하면 되는데, 제품을 등록하고 알리는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구체적 내용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은 제품 소싱하면서 거기에 맞게 하면 되지만 그 외에 필수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그 첫번째가 고객센터입니다. 

 

물론 간단하게 생각하면 개인 연락처만 적어 놓아도 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멀리 생각한다면 개인번호 사용 시 사적인 전화와 사업상 전화가 혼용되게 되어 곤란한 상황이 예상됩니다. 

시도때도 없이 연락이 올 수도 있고, 모르는 전화들을 모두 다 받아야 할 수 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사업자용 연락처를 분리하여 추가할 수 있는  투넘버 서비스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1. 공기계 + 알뜰폰:

 

   물리적으로 아예 폰을 두개 사용하는 방법으로 가장 깔끔한 방법입니다. 핸드폰을 아예 두 개를 사용하는 방법이죠. 

   단점은 항상 두 개의 핸드폰을 소지하고 관리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알뜰폰 가입비와 통신비용이 들어갑니다.

   요즘에는 최저가 2950원도 있습니다.  

 

2.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 

    SK, KT, LG U+ 모두 투넘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KT, LG U+ 3,300원 ,  SK는 3,850원입니다. 

    폰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번호를 추가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아톡 개인과 비즈 서비스

   아톡 개인은 가격 2,2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비즈 서비스는 가격이 5000원대입니다. 

   폰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번호를 추가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추가는 되지 않습니다. 

    070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 이외에는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받는 통화와 문자만 가능합니다. 

 

 

 

저는 이 중에 '아톡' 개인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저렴하여 초보 사업자에게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아톡 서비스 센터1877-1580 에 전화하여 상담해 보고 결정하였습니다. 

http://www.atalk.co.kr

 

아톡

070 인터넷 전화어플 아톡, 저렴한 국제전화는 물론 투넘버 및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atalk.co.kr

 

"안녕하세요. 아톡비즈 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또는 투넘버 등 3회선 이하의 가입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톡" 홈페이지(요금제 및 가입방법 소개) : http://www.atalk.co.kr/  



1. "아톡" 가입 시 장점
   1) 투넘버 서비스 : 070 번호 제공
   2) 저렴한 요금 : 월 2,200원(발신 요금 별도)
   3) 통화 녹음 :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도 가능
   4) 방해금지 모드 : 요일 및 시간 설정 가능
   5) 고객 안내 컬러링 : 업무시간, 점심시간, 업무 외 시간 등 자유롭게 설정 가능 
   6) 통화 종료 후 메시지 자동 발송 : 요일별, 시간별, 자동 및 수동 발송 가능  

2. "아톡" 가입방법
   1) 안드로이드 사용자 가입 및 설치방법
      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톡(개인용)' 검색 후 설치
      나.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bit.ly/2jJXi3Y
   2) 아이폰 사용자 가입 및 설치방법
      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아톡(개인용)" 검색 후 설치
      나.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apple.co/2jUTaOQ"

 

엡 다운로드하여서 통상의 방법으로 진행하니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결제는 카드나 핸드폰 결제 등 다른 결제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제까지 해외구매대행 사업 도전 7. 고객센터 중 사업용 연락처를 왜 만들어야 하는지?

만들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고 그 장단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저는 왜 '아톡'개인을 선택하였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1. 고객센터는 온라인 쇼핑몰에 제품을 등록하는 상세페이지 공지사항에 넣어, 고객의 문의 등에 직접 대처하는 곳입니다. 
2. 개인 핸드폰 번호를 넣어도 되지만 개인, 사업자 통화의 혼용으로 곤란한 상황이 예상되어 사업자용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3. 사업자용 연락처를 가장 간단하고 저렴하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톡' 개인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