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며칠밤을 마음 졸이면서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뭔가는 시작했고 앞으로 가고 싶지만 갈 수는 없고 조마조마하고 손바닥에 땀이 나고.... 그런 살짝 악몽? 같은 나날들이 계속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들여다보다가 며칠 지나니까 조금 포기하는 마음도 생기고 우울하기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뭐가 잘못되었나? 괜히 했나? 나만 안 되는 건가? 그런 자책들도 되었고요. 메일 들여다보기도 싫고 무섭고 흑흑...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마음을 거의 내려놓았을 때에 밤사이 승인 메일이 도착했네요. 처음에는 잘 믿기지가 않았고 '내가 뭘 잘못 본건가?' 하고 눈을 비비며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제까지 여정이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2021                  티스토리 블로그 만듬. 글은 거의 쓰지 않았음
2022. 10           블로그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 글 30개, 누적 방문수 500명 이상)
2022, 11, 15     애드센스 가입하고 티스토리 연결, 광고 신청
2022, 11, 16     문제 수정 요구 메일 도착, 
                              태그 삽입 문제 발견-수정하여 다시 신청함
2022, 12, 2       애드센스광고 승인됨(글 38개, 누적 방문수 692명)

문제 수정 메일이 바로 다음날 와서 저는 광고 승인메일도 바로 올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다음 날부터 언제 승인메일이 올까 하고 꿈에 부풀어서 잠도 못 자고 붕 떠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이틀, 사흘이 지나도 메일함에는 소식이 없었습니다. 뭐가 잘못되었나? 메일이 잘못되었나? 혹시 메일이 안 간 건가? 온갖 추측과 상상을 해가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보통 10일 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0일 정도는 눈 꼭 감고 기다렸는데, 아무 소식이 없고, ,,, 그래서 뭐가 잘못되었나 보다. 안되나 보다 하고 거의 포기한 상태였는데
이렇게 승인메일이 오니 오히려 2배로 반갑고 기쁘네요. 여러분도 혹시 저처럼 애드센스 광고 오래 기다리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어서 같은 마음으로 희망을 가지시라고, 저의 승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저는 태그도 다시 들여다보고 뭐가 잘 못 되었나 고민해 보았습니다.그러면서 글은 계속 포스팅했구요. 
한번 점검해 보는 의미에서 애드센스 승인에 관련된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1. 포스팅 수 

보통 포스팅 10~20개 이상 올린 후에 신청하라는 말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그보다는 많은 수의 글을 올린 상태라 포스팅 수는 꼭 많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무언가 준비가 되어야 일을 진행하는 편이라 신청 한 달 전부터 열심히 글을 올렸지만, 어떤 분은 신청 당시 글이 0개였고 승인을 기다리면서 20개의 글을 올려서 승인을 받으신 분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포스팅 수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2. 글자 1000자 이상

어떤 규격상 할 수 있는 말들이고 깊이 있는 글의 최소한의 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훨씬 적은 수의 글자로 포스팅해서 승인받았더라구요. 중요한 건 글자 수보다 글의 핵심, 독창성인 것 같습니다. AI가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그것을 판단하는지는 잘 모르지만 글의 길이나 글자 수가 포인트가 아닌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요즘 AI가 정말 굉장히 발전하여 거의 사람 수준으로 대화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시도 쓴다고 하니..... 글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판단하는 것도 어느 정도 가능한 것 같아요. 그래서 글자 수도 그렇게 중요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3. 정보성 ? 개인 의견?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통과하기 위해서 되도록 개인 의견보다는 정보성 글이 좋다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은 사실과 다르다고 합니다. 
정보성보다는 독창적인 개인 의견이 얼마나 있는지, 가 포인트 같습니다. 정보성은 온갖 사이트에 넘쳐 나기때문에 그것을 짜집기 해서 올리는 숱한 블로그로는 통과하기 힘들고 짧고 서투르더라도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는 포스팅이 훨씬 유리한 것 같습니다. 
정보성<< 개인의견 승!

4. 포스팅의 간격-1주일에 하나쯤은 

블로그에 미친 듯이 열정이 있을 때는 1일 1포 스팅이 가능하지만 매일 그러기는 쉽지 않죠.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고 애드센스 승인에도 꾸준한 관리를 하는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몰아서 엄청나게 해대다가 뚜욱~ 끊겨버리는 것보다는 적어도 일주일 한 두 개쯤은 포스팅하는 성의를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5.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와 분위기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주제로  일상, 맛집, 여행 등이 대부분이고  글 쓰는 스타일도 많이 다릅니다. 이모티콘, 사진이 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그것과 딱 반대의 콘셉트로 주제를 잡고 글을 써야 합격에 이로운 것 같습니다.  일상, 맛집, 여행 주제는 피하고 이모티콘과 사진은 좀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어떤 경우에는 애드센스 무한검 토라는 상태로, 한 달 두 달에 되어도 승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저는 그래도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장말 기쁜 마음으로 이 글을 씁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포스팅해나가겠습니다.
당분간은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좀 더 공부해보면서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저처럼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참고글 https://artifact1.tistory.com/entry/%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C%8A%A4-%EC%8B%A0%EC%B2%AD-%EA%B3%84%EA%B8%B0-%EC%9E%90%EA%B2%A9%EC%9A%94%EA%B1%B4-%EA%B4%91%EA%B3%A0%EC%8B%A0%EC%B2%AD

 

구글 애드센스 신청1. 계기, 자격요건, 광고신청

1. 애드센스 신청 계기 티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원래 일년전에 잘 모르고 만들어만 놓았다가, 한 달 반 전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무슨 방향을

artifact1.tistory.com

참고글https://artifact1.tistory.com/entry/%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C%8A%A4%EC%8B%A0%EC%B2%AD2-%EC%8A%B9%EC%9D%B8-%EB%B3%B4%EB%A5%98-%EC%82%AC%EC%9D%B4%ED%8A%B8-%EC%8A%B9%EC%9D%B8%EB%B0%9B%EB%8A%94-%EB%B2%95-%EB%8F%99%EC%98%81%EC%83%81-%ED%95%B4%EA%B2%B0%ED%95%B4%EC%95%BC-%ED%95%A0-%EB%AC%B8%EC%A0%9C-%EA%B4%91%EA%B3%A0-%EC%BD%94%EB%93%9C-%EC%82%BD%EC%9E%85

 

구글 애드센스신청2. 승인 보류, 승인받는 법 동영상, 해결방법,광고 코드 삽입

1. 하루 만에 승인 보류 어제 어떻게든 머리를 끙끙 써가며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지요. 그 좌충우돌의 과정은 여기에 있습니다. https://artifact1.tistory.com/entry/%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

artifact1.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