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번 포스트 해외구매대행 주문처리에서 주문받고 발주 처리하는 것까지 해보았습니다.  https://artifact1.tistory.com/entry/%ED%95%B4%EC%99%B8%EA%B5%AC%EB%A7%A4%EB%8C%80%ED%96%89-%EC%A3%BC%EB%AC%B8-%EC%B2%98%EB%A6%AC-1-%EC%8A%A4%EB%A7%88%ED%8A%B8%EC%8A%A4%ED%86%A0%EC%96%B4-%EC%A3%BC%EB%AC%B8-%ED%99%95%EC%9D%B8%EC%97%90%EC%84%9C-%EB%B0%9C%EC%A3%BC-%EC%B2%98%EB%A6%AC%EA%B9%8C%EC%A7%80

 

해외구매대행 주문 처리 1. 스마트스토어 주문 확인에서 발주 처리까지

첫 주문의 추억-달콤하나 매우 쌉싸름한 아직은 주문이 들어오면 심장이 쿵쾅 거리네요.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혹시 실수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으니까요. 혹시 그 제품이 품절되었

artifact1.tistory.com

오늘은 발주 처리 후 발송 처리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배송준비-배대지 없이 직배송인 경우

주문했던 해외사이트로 들어가서 배송상태를 확인합니다. 
배송 중-송장번호 확인

2. 발송처리

이제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로 들어갑니다.
판매관리-발주(주문) 확인/발송 관리

결제일 -1주일-검색
누르면 최근에 결재된 상품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까 해외사이트에서 '발송 중-송장번호'를 확인한 상품을 클릭합니다.
배송 방법과 택배사, 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발송 처리를 클릭합니다. 

3 일괄 발송 처리방법

발송 처리하려는 상품 수가 많을 경우, 하나하나 직접 입력이 아닌 일괄 발송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발주/발송 관리'페이지의 '엑셀 일괄 발송'기능을 활용합니다. 

엑셀 일괄 발송 클릭하면 '송장번호 일괄등록'팝업창이 뜹니다.

엑셀 양식을 다운로드하면, '상품부문 번호, 배송 방법, 택배사, 송장번호'를 기입합니다. 

기입이 끝나면 설명이 적혀있는 2, 3행을 삭제합니다. 
시트 이름을 '발송 처리'로 바꿉니다. 
엑셀 파일로 저장한 후 파일 업로드합니다. 

4. 발송 지연 상황 안내

발송기한 내에 발송이 어려운 경우에 '발송 지연 안내'신청
발송 지연 안내는 1회만 가능, 결제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연장 가능
설정한 기한이 지나면 구매자 취소 접수 시 즉시 환불처리 진행됨.

 

발송기한 확인-주문정보 가장 오른쪽 끝에서 확인 가능
목록 상단 또는 하단에 '발송 지연 안내'버튼을 클릭합니다. 

발송 지연 안내하기 팝업이 뜨면 '발송 지연 사유, '발송기한(발송 예정일)', '발송 지연 상세 사유'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한 번 발송하면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작성합니다.)
'발송 지연 안내하기'버튼 클릭

'안내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발송기한 내 발송되지 않으면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꼭 발송 기한 내에 발송 처리를 진해해 줍니다 

5. 송장 수정

배송 중인 주문의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수정하는 방법은?
'배송 중'인 주문 건만 수정 가능합니다.
'배송 완료'된 주문 건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송장을 수정하려면 먼저 '배송 현황 관리'화면(스마트 스토어 홈 화면의 '배송 중' 건수를 클릭하거나, '판매관리-배송 현황 관리'를 클릭

송장 수정이 필요한 주문 건을 선택-송장 수정

팝업 창에 변경할 송장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송장 수정' 버튼을 쿨릭.

'송장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송장 수정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발주 처리 후) 발송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사이트에서 배송 상황과 송장번호를 확인 후 자신의 쇼핑몰 주문 건에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이 다수인 경우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상품부문 번호, 배송 방법, 택배사, 송장번호'를 기입 후 업로드하면 됩니다. 
발송 지연 안내는 발송기한 내 제품이 도착할 수 없는 경우 1회만 가능하며 최장 90일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제품 하단에 '발송 지연 안내'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송장 수정은 배송 중인 제품의 '배송 현황'으로 들어가 송장 정보를 수정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