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품이 한두 개씩 판매되고 나니 조금씩 더 정비해야 할 부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 제품 구매 후기가 더 쌓였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객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등등.
그래서 고객혜택관리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까지는 그냥 대충 보고 크게 신경 쓰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신경을 쓸 여유가 없이 제품 등록에 집중했으니까요. 

1. 혜택 등록

대상을 선정하여 쿠폰 혹은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해택 등록 방법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왼쪽 메뉴 고객혜택관리-혜택 등록
(최대한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1. 대상 고객 선택하기
첫 구매고객:최근 2년간 구매이력 없는 고객 대상-첫 구매 쿠폰(다운로드) 혜택 등록
재구매고객: 최근 6개월간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 대상-쿠폰 즉시 발급, 구매 시 포인트 적립
알림 받기: 소식 알림 동의한 고객 대상
타기팅_그룹지정: 거래정보와 관심 여부 설정 통해 고객 그룹 만듦
타기팅_고객 지정: 구매이력, 스토어 찜한 특정 고객 지정

2. 혜택 종류: 쿠폰(상/주문/배송비 할인쿠폰) 및 포인트 적립 중 선택
쿠폰-고객에게 상품 혹은 배송비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발급방법을 다운로드로 설정할 경우 혜택 기간 동안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이 노출되며, 즉시발급으로 설정할 경우 발급일에 쿠폰이 바로 지급됩니다. 
포인트-설정한 혜택기간동안 주문 후 구매 확정한 고객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3. 혜택 상품 지정: 상품 전체 혹은 특정 카테고리나 상품을 선택
내 스토어 상품 전체: 내 스토어의 모든 상품에 혜택이 적용됩니다. (재구매고객의 경우 재구매조건을 '스토어 구매'로 선택 시 자동으로 '내 스토어 상품 전체'로 설정됩니다. 
+카테고리 선택; 혜택이 적용될 특정 카테고리를 지정 가능합니다. (전체 고객/알림 받기/타기팅-고객설정만 설정 가능합니다.)
+상품 선택: 혜택이 적용될 특정 상품을 지정하여 최대 300개까지 가능합니다. 

 

 

2. 첫 구매고객에게 쿠폰 발행

오늘은 첫 구매고객(최근 2년간 구매이력 없는 고객)에게 쿠폰을 발행해 보겠습니다. 

1. 대상 고객-첫 구매구객 선택
2. 해택 종류-상품 중복할인, 스토어 장바구니 할인, 배송 비할인 중 선택
*상품 중복할인:즉시 할인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상품단위로 사용됩니다. 
*스토어 주문 할인:즉시 할인, 중복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판매자 전체 주문금액 단위로 사용됩니다. 
*배송 비할인: 배송비 유료 상품에 사용 가능합니다. 
3. 발급방법-다운로드(첫 구매고객 혜택은 다운로드만 가능합니다. )
4. 할인 설정: 정률(%) 또는 정액(원)으로 할인금액 설정.
                    정률 할인인 경우 최대 할인금액을 필수로 입력해 주세요. 
5. 최소 주문금액: 쿠폰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 구 준금 액 입력해 주세요(비필수)
6. 혜택 기간: 혜택이 고객에게 노출 및 쿠폰이 발급되는 기간. 익일부터 시간 단위로 설정 가능합니다. 
7. 쿠폰 유효기간:쿠폰의 유효기간을 시작~종료 날짜로 지정하거나, 발급일 이후 N일로 설정 가능합니다. 
8. 혜택 상품 지정: 내 스토어 상품 전체 혹은 상품을 지정하여 혜택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을 선택할 때 '상품 불러오기'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예)
할인 설정: 4%, 최대 5000원
최소 주문금액: 10000원 
혜택 기간: 1달
쿠폰 유효기간: 발급일 기준으로 30일
혜택 상품 지정: 내 스토어 상품 전체


실제 노출되는 화면의 예시)



 

반응형

+ Recent posts